본문 바로가기
밖에서/카페

스타벅스 가을 신메뉴 월넛 카라멜 치즈 케이크 솔직 후기

by 후우후 2020. 9. 26.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여기저기서 많이 생겨요. 선물로 주고받기도 좋고, 앱테크 후에 교환하기에도 스벅 기프티콘이 좋죠. 저는 한 달에 두세 번 스타벅스에 가서 조각 케이크를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곤 합니다. 코로나 때문이기도 하지만, 임신 중이어서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나 시럽이 들어간 다른 음료도 별로 마시고 싶지 않아서요.^-^ 집에서 맘 편하게 물이랑 먹곤해요.

이번에는 치즈 케이크가 먹고싶어서 지난 번 먹어보고 반했던 '번트 치즈 케이크'를 먹기로 마음 먹고 집을 나섰어요. 지난 번에 신메뉴로 나왔던 프룻티 오렌지 케이크가 넘 별로였기에 모험을 하지 말자 생각했거든요.


스타벅스 가을 신메뉴 월넛 카라멜 치즈 케이크

매장에 도착해서 케이크 냉장고를 살피다가 요걸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카라멜 치즈라... ㅎㅎ 여름에 스타벅스 솔티드 카라멜 어쩌고 케이크를 사려다가 실패해서 넘 궁금했거든요. 워낙 맥날 솔티드 카라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좋아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치즈 케이크가 먹고싶었으니 더 잘 됐다 싶었어요!

게다가 태아 두뇌 발달에 도움 된다는 호두도 데코레이션으로 듬뿍 올려져 있구요.^-^ 제발 실망시키지 말길!

 


맛 & 식감 솔직 후기

케이크 안쪽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오시려나요? 저는 바로 망했다 생각했어요. ㅋㅋㅋ 이건 그냥 카라멜 덩어리 입니다. 제가 기대했던 건 겉면에만 카라멜이 스며들고 안쪽은 노란 치즈가 그대로 살아있는 그런 케이크였거든요. 엄청 달아요... 뱃속 아기 생각해서 중간에 그만 먹을까도 고민하면서 먹을 정도로 조금 힘들었어요. ㅠ^ㅠ 게다가 호두는 구운 호두가 아니어서 씁쓸한 맛이 그대로 있어요. 아니면 한 번 구워진 호두이지만 촉촉한 카라멜을 만나서 다시 눅눅해지면서 쓴맛이 올라온 걸까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성분이 이렇게 성분이. 근데 설명에 '부드러운 크림치즈 케이크 위에 달콤한 카라멜을 섞어만든 고소한 호두가 듬뿍 올려진 케이크' 라고 되어 있지만- '부드럽지만 겁나 단 카라멜이 섞인 크림치즈 케이크' 라고 표현해야 할 것 같아요. OTL 또 실패했네요. 스타벅스 커피가 워낙 쓰니까 이렇게 단 케이크를 자꾸 개발하시는 걸까요? 다음엔 그냥 안전하게 번트 치즈 케이크 먹어야겠어요.

이상, 스타벅스 가을 신메뉴 월넛 카라멜 치즈 케이크 먹어본 솔직 후기 마칩니다...

댓글